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당뇨 피부염, 알고 있으면 이긴다!

by ohjr 2023. 5.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당뇨병 환자들이 흔히 겪는 문제 중 하나인 '당뇨 피부염'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당뇨병 환자들이 피부 문제에 더욱 주의해야 하는 이유와 피부염을 예방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함께 알아볼까요?

당뇨병과 피부 문제, 왜?

당뇨병은 당분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해 혈당이 높아지는 병입니다. 이는 신체 전체에 걸쳐 다양한 문제를 유발하는데, 피부 문제도 그 중 하나입니다. 당뇨병 환자들은 혈관 손상으로 인한 순환 문제와 신체의 고혈당 상태로 인해 피부가 건조해지고, 감염에 대한 저항력이 약해져 피부 문제를 겪을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당뇨 피부염이란?

당뇨 피부염은 이런 당뇨병 환자들이 겪는 피부 문제 중 하나로, 피부의 염증 상태를 일컫습니다. 이는 가려움, 홍조, 부어오름, 까지는 피부 등 다양한 증상을 동반합니다. 특히 당뇨병 환자들은 상처가 잘 나지 않는 특성 때문에, 피부염이 오래 지속되거나 악화될 수 있습니다.

당뇨 피부염 관리법

당뇨 피부염을 관리하는 가장 중요한 방법은 당뇨병 자체를 잘 관리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규칙적인 운동, 균형 잡힌 식사, 약물 치료 등을 통해 혈당을 잘 관리해야 합니다.

또한, 피부 관리에도 신경을 써야 합니다. 건조한 피부는 피부염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충분한 보습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상처가 생겼을 경우에는 즉시 청결하게 처리하고 필요하다면 의사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01234567

반응형